출처: https://jhblog.tistory.com/319 [IT Nagne]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2. 12월 | 태국소식지 | 윤석원, 염승혜 선교사 (겸, 진, 준)
    소식지 2022. 12. 1. 22:53

    아시아 선교학자대회(ASM)/ 아시아 선교연맹 대회(AMA) 국제대회 준비위원회 모임

    ASM 대회는 11 24-26일 삼 일 동안 아시아 및 아프리카 미주지역에서 148명의 인원이 등록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시아 선교학자 여섯 분의 강의를 여섯 가지 주제(성육신, 세속, 고난, 직장, 예술, 아시아)로 선교적 영성이라는 큰 틀 안에서 재해석하고 선교에 적용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ASM이 아시아 선교학자들의 만남과 네트워크의 장이 될 것을 기대하며 새로운 사무총장으로 윤석원 선교사가 선출되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위한 새로운 세대의 선교학자들을 세우는 일을 잘 감당할 수 있기를 소원합니다.

    AMA 대회는 2023 5 22일부터 26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대면 모임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선교학자와 교회의 리더들이 선교라는 주제로 한 자리에 모여 온 열방을 향한 선교를 위한 대회로 섬기게 되었습니다. 성령하나님의 임재가 충만한 모임이 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새로운 세대에 새로운 선교가 논의되는 귀한 대회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필리핀장로회신학교와 국제신학대학원과의 협력사역

    필리핀장로회신학교와 협력하여 선교학 박사와 석사과정이 개설되었고 미국의 국제신학대학원에서는 교차문화학 박사과정이 개설되어 아시아지역의 교회 지도자들이 연구과정을 통해 선교학 박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현장에서 만나는 귀한 현지 지도자들을 격려하며 세우는 사역을 통해 아시아 선교에 중요한 인적자원 개발을 지원하는 사역의 기회를 가지게 되어습니다. 두 학교와의 협력관계 안에서 우수한 교수진들을 통해 아시아 선교지도자들이 양성되어질 것을 기대합니다. 

    미션 어드벤처

    미션어드벤처를 통해 태국에 있는 6000여 교회들이 선교적 정체성을 확인하며 선교하는 교회로 성장하여 태국을 넘어 아시아교회의 선교 운동으로 확산되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대면모임의 어려움이 있었지만 11월에 치앙다오 현지 교회에서 진행하면서 태국교회를 위한 선교 프로그램의 필요를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습니다. 미션어드벤처를 진행하면서 동시에 지역주민들에게 생필품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교회의 선교교육 뿐만아니라 지역사회를 섬길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총체적인 선교적 삶을 살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미션카페

    미션카페는 지역교회 리더들에게 선교정체성과 선교사역에 대한 이해를 통해 지역 목회자들이 선교를 듣고 이해하며 소속된 교회 공동체가 선교하는 교회로서의 각자의 이야기를 만들어 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태국교회에서 시작된 자그마한 선교의 이야기들이 아시아 선교운동의 조각들로 맞춰져 하나님의 선교가 온 아시아에 가득차게 될 것에 대한 소망을 나누고 있습니다. 지난달에는 북부태국선교사협의회에서 진행한 소수부족 선교사례 나눔시간에 함께 참석하였습니다. 

    선교학 강좌

    선교적으로 중요한 전략지역에서 사역하면서 선교학 강좌를 통해서 동료선교사들과 선교전략을 나누고 있습니다. 그 일을 위해 30여명의 선교학자들과 협력하며 선교이론을 선교현장에 적용가능하도록 나눔을 가짐으로 선교 전략과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난 10월에 기독교세계관에서 본 원시 불교이해(기독교학술원 해외연구원/정성민 박사)를 지역 선교사님들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미술 상담 사역

    코로나가 대면모임을 막았지만 위기는 오히려 기회가 되어 온라인으로 24시간 선교사님들과 선교사자녀들을 위한 상담사역의 새로운 문이 열렸습니다. 전세계에서 하나님의 부름을 쫓는 선교사들과 선교사자녀들이 24시간/365일 상담받을 수 있는 로뎀사이버상담소 사역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사이버 상담사들은 선교사 경험이 있는 상담 전문가 과정과 자격을 갖춘 전문상담원들로 현재 30명이 섬기고 있는데 염승혜 선교사도 협력하며 미술상담가로 사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상담 대상을 선교사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어린이들과 청소년들에게 대면으로 상담을 진행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님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기도합니다. 

    선교센터 봉헌예배 

    오랫동안 기도해왔던 선교센터를 11 21(월요일, 오전10:00) EWC 태국법인의 이름으로 등기작업을 완료하고 12 7일에 현지리더들과 지역의 선교대표 여러분들을 초청하여 봉헌예배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선교센터를 통해 일하실 하나님을 소망합니다. 

    지난 1년을 마무리하며 다가올 새로운 한 해를 계획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교 현장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면사역을 넘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새로운 선교의 기회들이 열렸습니다. 쉬지 않고 일하시는 선교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를 영광스런 선교의 여정가운데 맡겨진 직분을 감사할 능력과 은혜를 허락해 주셨음에 감사의 마음을 나눕니다. 

    여러가지 상황적으로 어려운 시간이셨을텐데 저희와 함께 선교의 여정에 동참하시고 사랑과 섬김가운데 기쁨으로 함께 하시는 사랑하는 여러분들께 마음속 깊은 곳에서 부터 우러나오는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치앙마이에서

    윤석원, 염승혜 선교사 (겸, 진, 준) 올림

    댓글

Designed by Tistory.